본문 바로가기

리뷰/재미있는

성공과 낭떠러지는 한끗 차이? - 소설 <템테이션>★★★☆

.

어느 날 자고 일어났더니 지난시간 동안 인정받지 못했던 나의 행적이 갑자기 주목받게되고 유명한 모든 사람들이 나를 만나고 싶어 안달하는 스타가 되었다면? 아니면 정말 크게 성공하면 어떨까 마냥 좋기만 할까 거기에 부작용은 없을까 등등 호기심이 있는 사람은 이 소설을 한번 읽어보기를 추천합니다.  
벼락 성공뒤에 어떤 환희와 깜짝 놀랄 위험들이 도사리고 있는지 실제처럼 느끼게 해줄테니까요.

 

 

소설 템테이션(temptation)은 주인공이 10년간 무명작가라, 부인이 배우 생활도 집어치우고 텔레마케팅으로 벌어온 돈으로 겨우 생활하는 지지리 궁상 데이비드 아미티지의 이야기입니다. 그러던 어느날 갑자기 자신의 소설 "셀링유"가 TV 시트콤 시리즈로 전격 결정되면서 갑자기 쨍하고 쥐구멍에 해가 비치게 되고 본격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화려한 인생이야기는 시작되죠.

 

 

만.일.

TV에 나오는 수많은 저명인사들... 중 한명이 내가 된다고?!!
 예를 들어 어느 날 갑자기 로또 1등에 당첨되어 그걸로 투자를 했는데 그것마저 성공한다면 ?  내가 쓴 글이 갑자기 세상사람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서 유명해진다면? 성형하고 미스코리아에 출연했는데, 1등을 했다면?  ~~ ;;

 

어쨋든 유명해지니 TV속에서나 볼 수 있었던 사람을 실제로 만날 수 있게 됩니다. 되려 그들이 나와 친해지려고 하고, 감히 넘볼 수 없었던 아름다운 이성이 나에게 눈웃음을 치기도 하구요. 사람들은 나를 만나면 나의 외모와 능력에 대해서 입이 마르도록 칭찬하고, 그와 더불어 온갖 투자자들과 부자들도 나와 인연을 만들고 싶어 안달입니다. 그래서 점점 나는 변합니다. 세상에서 아무도 알아주지 않을때 나와 같이 했던 사람들은 멀리 하고 싶어지죠. 그들과 엮여 다시 암울했던 과거로 떨어지기 싫으니까.

주인공 데이비드 아미티지의 헐리웃 진출은 꿈과 같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양겨드랑이에 날개가 달리고 구름위를 둥둥 떠다니는 것 같은 기분을 만끽하게 되지요. 그래서 잠깐 일이 잘못되기 시작하자 절대 깨고 싶지 않은 행복한 꿈이 와르르 무너질까봐 매우 초조해집니다.

.

.

소설은 있을 법한 이야기를 지어내지 않습니까?
작가 더글라스 케네디는 베스트셀러 작가라 아마 이런 로또를 맞은 적이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만큼 자세하게 주인공의 이야기를 만들었습니다. 무명작가였던 데이비드가 어떻게 부인을 버리고 힘있고 아름다운 여성에게 빠지게 되었는지, 권력있거나 돈있는 사람들이 어떻게 주인공에게 접근해 오는지, 그리고 또 어떻게 그들이 한 유망주를 낭떠러지로 밀어버리는지...

 

데이비드는 자신의 비겁함에 대해 죄책감도 가지고 있지만 선택의 순간이 오면 이기적으로 변하는 인간입니다. 시궁창에서 빛을 보자 갑자기 붕 떠서 모든 것이 다 뜻대로 될 수 있는 양 실수하고, 꿈에 그리던 멋진 이성이 대시해오자 유부남임에도 바람피우기도 하고, 그래도 데이비드의 입장에서 씌여진 책이라, 계속 읽다보면 제가 만일 데이비드의 경우였대도 어떤 유혹에도 넘어가지 않고, 독야청청 살 수 있었을까 라며 어느 정도 수긍이 되더라구요.

.

.

"성공은 또 다른 성공의 시작이다"

이 소설의 끝부분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데이비드는 이 말을 나중에 실감하게 됩니다. 지금의 성공은 나의 끝이 아니라 또다른 시작이라고.
어릴때는 대학교만 들어가면 인생이 성공한 줄 알고, 졸업한 후엔 좋은 직장에만 들어가면 인생이 성공한 줄 알고, 멋진 이성을 만나서 결혼에 골인하면 인생이 성공한 것 같다는 착각을 하고 삽니다. 그러다가 깨닫게 되죠. 대학을 입학한게 이제 시작이라는 걸,,, 직장에 들어간 게 이제 시작이라는 걸... 결혼을 한게 이제 시작이라는 것도...

 성공은 또 다른 도전이라는 걸 처음부터 알았다면 작은 성공에 겸손하지 못하고 흥청망청 주위를 무시하며 살진 않겠지요.

 

더글라스 케네디의 "템테이션",  성공하려고 기를 쓰는 현대인들이 한번쯤 읽어보면 참 재미있을 소설이었습니다. 세상에 이름을 떨친 유명인사들이 자살로 생을 마감하는 일은 비일비재합니다. 성공은 마냥 좋기만 한걸까요?

 

템테이션
국내도서>소설
저자 : 더글라스 케네디(Douglas Kennedy) / 조동섭역
출판 : 밝은세상 2012.09.27
상세보기

 

저는 이 소설을 휴대폰에서 EBOOK으로 읽었는데, 종이책보다 가격도 싸거니와 지하철 안에서나, 자기 차안에서 누구를 기다릴때 오락으로 시간을 때우는 것보다는 훨씬 의미가 있었습니다. 이런 Ebook은 짜투리 시간을 낭비하지 않게 해줄만큼 편리하고 재밌어서 적극 추천하고 싶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