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노력, 성공

[책리뷰]마음을 얻는 기술 - 행운이 굴러들어오게 하라.


.
한줄 논평 :  세상의 중심에는 나만 있는 것이 아니었다.

노골적인 제목을 지금 보니 서점에서 고르긴 좀 멋적을 것 같기는 하네요. 누구한테 아부하고 싶어서 책을 읽나 오해하기 딱 좋은 제목이거든요. 그래도 이 책을 고른 나를 보면 사람이랑 잘 사귀고 싶은 욕망이 가득하긴 한가봅니다.;;;;;

 
마음을얻는기술상대의마음을단숨에사로잡는끌림의순간74
카테고리 자기계발 > 인간관계 > 인간관계일반
지은이 레일 라운즈 (비즈니스북스, 2009년)
상세보기

우리에게는 결점이 없고 우리의 적에게는 좋은 점이 없다고 어찌 감히 말할 수 있겠는가!
하지만 우리 행동을 곰곰이 살펴보면
우리는 거의 이렇게 믿고 있는 듯 하다.
-라로슈푸코


책을 읽을 시간이 하루밖에 주어지지 않아서 빨리 읽어야 했는 데, 이걸 번역한 '이민주'라는 분은 정말 쉬운 문장으로 술술 읽을 수 있도록 번역을 했더군요. 금방 읽을 수 있어서 아주 기분이 좋았습니다.

저자는 비서출신이라고 하는 데, 내 생각에는 족집게 과외선생님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명쾌한 요약으로 하고 싶은 모든 말을 풀어놓았습니다. 제목에 있는 74가지 기술이라는 말은 바로 문제지 답안이라는 말이었습니다. 가방속에 몰래 숨겨두고 곤란한 상황이 생겼을 때 펼쳐보면 아주 유용하겠더군요. ^^



회생활을 하다보면 꼭 집어서 말하기 치사하지만, 기분나쁜 순간이 있지요? 그러면 어떻게 하나요? 그 사람이 중요한 일로 당직을 설 수 없을때 대신 서달라고 하면 약속이 있다면서 퇴짜놓아버리지 않을까요?
비단 그런 잘못을 다른 사람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 자신도 무의식적으로 남을 기분나쁘게 할 수 있죠. 그런 상황들을 뒤집어 오히려 상대방에게 기쁨까지 주는 기술이 이 책에 소개되어있습니다.

여기에 쓰인  기술 중에 가장 빵 터졌던 팁을 얘기해드릴께요.
좋아하는 이성에게 들이대지 않고 좋아하는 마음을 들키는 방법
입니다.  

 - 그 혹은 그녀와 얘기하다 애정이나 동정을 표하듯 팔을 만져주려고 하다가 자신의 행동이 적절치 못했다는 걸 깨닫고 손을 거두세요. 여자라면 그의 에티켓에 살짝 감동을 할 것이고, 남자라면 백발백중 그녀를 두고 온갖 상상을 한답니다. 드라마작가가 많이 쓰는 기법이지요. 이런 건 동양이나 서양이나 다 통하는 방법인가보군요. ^^

그럼 이번에는 남에게 딱 미움받기 좋을 팁을 말씀드릴께요.

 - 누군가 A를 칭찬하고 있을 때 당신은 문득 화제를 딴데로 돌리세요. 아니면 다른 생각을 하든 어떻든 듣기 싫은 표정을 지으세요. 그러면 다음에 A에게 사소한 도움도 받지 못할 것입니다.
 - 우연히 술자리에서 만난 변호사 친구 B에게 그동안 불편했던 민사소송법에 대해서 물어보세요. B는 명함을 주고 바로 사라질 것입니다. 그리고 짜증나는 사람 리스트에 올릴 것입니다. 그 사람은 그 지식을 얻기 위해서 많은 시간 고생했는 데, 당신이 그걸 공짜로 얻으려 한 죄를 지었기 때문이죠.
 - 처음 만나 하는 인사는 발랄하게 하세요. 그런데, 끝내는 인사에서는 상대방 얼굴도 쳐다보지 않고, 딴데 정신을 팔고 있으세요. 당신은 확실히 비호감으로 찍힐 것입니다.


A Bolivarian National Police officer rides a subway during a patrol in Caracas September 3, 2010. Under a system influenced by Northern Ireland's Police Service, policemen now patrol the tangled alleys of the Catia neighborhood night and day, using community-focused policing to gather tips about local criminals who menace residents. The patrolled areas also include the city's subway system. REUTERS/Jorge Silva (VENEZUELA - Tags: POLITICS CRIME LAW)

  책의 모든 팁에서 공통적으로 외치고 있는 것은 상대방의 자존심을 어떻게 하면 세워줄까, 어떻게 하면 자긍심을 느끼게 해줄까 고심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여러분은 옆사람을 소개할 때 어떻게 하나요?
" 이 분은 이번에 들어온 신입사원입니다. 어 이름은....(필요없고...) 일단, 인사하시죠."
" 이 분은 김하늘씨입니다. 이번에 들어온 신입사원입니다. 제가 요즘 도움을 많이 받고 있지요."
상대편은 한번 본 신입사원 이름을 기억할리 없습니다. 그러나 신입사원은 또렷이 기억할 것입니다. 상사가 자신을 어떻게 소개했는 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 중심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에게 은연중에 너는 나와 어떤 관계의 사람이야라고 역할에 대해서만 말합니다. 그러면 그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없습니다. 그 사람은 당신에게 역할 이상의 어떤 마음도 주지 않을테니까요.
그러므로 상대편도 항상 자기와 같은 피와 살을 가진 단한명의 인간으로 생각해주어야합니다.

이 책을 읽고, 조그만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무심코 상대방의 자존심을 상하게 하는 횟수를 줄일 자신이요.


마음을 얻는 기술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레일 라운즈(Leil Lowndes) / 이민주 역
출판 : 비즈니스북스 2009.12.01
상세보기

이 유익했나요?
그러면 로그인 없이도 추천가능한 손가락 눌러주고가세요 ^^